티스토리 뷰

 

안녕하십니까
얼마 과거에 학은제를 통해
토목산업기사 응시자격 요건을
비전공자 학력으로 만들 수
있었던 강O우라고 한답니다

4년제 대학을 졸업하고 전공과
다른 쪽으로 구직하게 되지만

면접에서 잘한 탓인지는
모르겠지만 나름 대우를 받으며
현재 일 하고 있답니다

진짜 전공이 아예 다른데
말이에요 ㅋㅋ

우선은 제가 들어간 곳은
토목 쪽으로 진짜 제가
생각과 다른 분야였고

할 줄 아는 일이라곤 사무직
밖에 없었는데 사장님께서

교육을 직접 해주시고고 실무적으로
많이 전해주셔서 나름 적응
하며 잘 지냈어요

그러던 어느 날 기술 자격증을
취득해와라!라는 업무가 주어졌고

그건 승진이나 일 적으로 보탬
되기 때문에 얼른 학업하라고
하시더라고요

 

 

어떻게 해서 얼떨결에
토목산업기사 응시자격 요건을
준비하게 되는데 아무래도

관련된 분야이다 보니 있어야지만
다음에 활용을 해 좀 더 대우를
받을 수 있다 하더라고요

그래서 상사분들도 다 취득
했다 하고 교육비는 지희망해준다고 하니
전 학업만 하면 돼서 시작하게 되었죠

또 공짜라고 하니 마다할 사람이
어디 있겠어요ㅎㅎ

면학만 단지 귀찮을 뿐이죠..

그렇기 때문에 토목산업기사 응시자격 요건을
살펴보니 비전공자인 제가 시험 볼 수
있다는 조건이 안되더라고요??

먼저 2년제 관련 전공으로
학위 취득을 했거나 그리고 실무 경력
2년 이상이 되어야 하셨지만

그냥 천천히 경력 쌓고 할까
라는 생각이 컸지만 교육비도
지원해주시고 빨리 취득하시면

할 수 있으신 일이 더 주어지니까
당장 차라리 할 수 있을 때 하는 것이
나을 것 같았어요

나중에 더 바빠졌을 때 못할 수도
있으니까요

 

그래서 학력과 이력 조건이
안되니 마지막 팁이었던
이제도를 이용하게 되었지만

보통 비전공자분들이 이 방편을
통해 조건 수료를 한다 하더라고요

제 선배님들은 전부 이런 방편으로
취득을 하고 학업을 했다고 하고요!

그래서 전 처음이다 보니 어떻게
준비하면 되는지 몰라 선배님께서
담당자분과 연계해주셨는데

제가 생각했었던 것보다 단기간으로
만들 수가 있다는 방향이었어요

학력, 경험 2년이라 학점은행에
그만큼 점수 수료가 필요한 줄 알았는데

설명해주시대를 41점만 얻으면
된다고 하셨고 점수 동등한 경우에는

온라인 방법으로 진행이 되어서
자격증 공부하며 넉넉히 할 수 있다고 하는
과정이라 할만해 보였어요

및 주변 선배님들께서는 그렇게
해서 취득하셨고요!

그렇게 해서 교육비 지원을
받으며 시작하게 되었는데

2학기 온라인 수업으로 진행
하여서 8개월? 만에 갖췄어요!

다른 분들은 학점으로 인정
되는 자격증을 취득해 1학기
과정으로 밟는다고 하는데

저 같은 경우에는 천천히 학업을
하며 기사까지 생각하고 있었기에

이 방향이 뭔가 더 맞을 것
같더라고요

 

 

그래서 제 주관가 맞는
방향으로 진행을 했고
회사에서도 대우를 해줘서
천천히 학업 했습니다 ㅎㅎ

그럼 학은제라는 제도에
대해 설명을 손수 월하 게 드려볼게요!

제가 진행했던 학은제는 교육부가
주관하고 있으며 선배님들께서
전부 활용했기에 이상한 제도가
아니었죠

그냥 대학을 온라인 과정으로
다니는 사 X 버대? 느낌으로 보면
되었고

진행 방식이 비슷하다 보니 착각
하시는 분들도 많더라고요!

하지만 다른 점은 온라인 수업의
정해져 있는 기간 없이 주차별
수업 2주 안에만 들으면 됐고

좀 까다로울 것 같은 과제와
시험이 있으나 전담자분께서

관련 자료를 메일로 바로
보내주시니 전 제출만 잘하면
돼서 편했습니다

그렇기 때문에 제가 일 다니며 충분히
온라인 수업 과정만 잘 지키며

자격증 공부를 할 수가 있었고
담당자분께서 따로 인강 홈페이지도
권장해주셔서 안내대로 진행했습니다

그렇게 2학기 과정으로 진행했고
회사에서도 편의를 봐줬기 때문에

전 되게 좋은 마당이라고
보면 될 것 같아요!

 

간혹 가다 제가 밤에 문의를
드리고는 했는데 당시에마다

친절하게 말씀해주셔서 좀
호감이 가긴 하더라고요

그래서 만약에 후배가 들어오면
바로 연계를 해줄 생각이 들고

마지막 행정절차까지 전부 도움
주셔서 큰 문제없이 필기시험까지
다 볼 수 있었습니다

어떻게 토목산업기사 응시자격 요건을
진짜 간단하게 8개월 만에 준비할 수
있었고 학업 하는 시간이 길다 보니
전 단번에 통과를 할 수가 있었어요

그렇기 때문에 당장 기사까지 생각을
하고 있다고 하는 중이라 수업 들으며
실기 준비 중인데

갖추는 과정이 쉽다 보니
이렇게 보탬을 드리고자
글 쓰게 되었습니다!

이 과정에 향하여 이목이 있으신
분은 전담자분에게 문의드려보세요!

밤에도 친절하게 설명해
주시더라고요

 

공정거래위원회의 「추천•보증 등에 관한 심사지침」에 의거해 작성한 글임을 밝힙니다.

댓글